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한번에 승인 났어요~! 별건 없지만 제 블로그의 승인조건 공유해드려요. 부자 기운 받아가세요^^

키오형제맘 2021. 6. 6. 16:54

 

오랜만에 접속한 티스토리 공지를 통해,

내 블로그에도 광고를 붙일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어 검색해보니,

작년에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대란이 있었다는 소문이.. ㅎㅎ 아깝네요. 나만 안하고 있었어 ㅠㅠ


 



5월 27일에 애드센스 연동 신청을 했고,
6월 4일에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라는 제목의 이메일을 받았으니, 8일만에! 승인이 났네요.

작년엔 하루만에도 승인나고, 조건없이 승인 나고 했다는데,

2~3이면 심사가 끝난다는 데, 승인 메일은 커녕, 왜 거절 메일도 안오지? 

그렇게 8일 동안 신청이 안됐나? 코드를 지웠다가 또 붙여보고를 반복했네요.



제 블로그가 단 한번에! 승인이 났던! 당시 제 블로그 조건을 공유해드릴게요.


 

 

제가 생각하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건 1. :  누적게시글 수 보다는 블로그 개설일!

블로그 개설일 :  2014년

누적게시글 수 : 160개.

블로그는 올해로 8년차이지만, 게시글글은 160개에요. 1년에 겨우 20개 남짓 글을 올린거지요. 심지어 20개 정도는 비공개 글이랍니다.

카카오애드핏의 가입조건이 최근 3개월 동안 20개 이상 게시글 업로드 인것을 감안하면,

구글 애드센스는 많은 게시글을 올리는 것보다는, 블로그 운영기간 길고, 꾸준히 글을 올린 블로그를 선호 하는 것 같아요!

 

제가 생각하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건 2. :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

제가 게시글을 올리면, 파워블로그가 아님에도 불고하고, 

다음에서 키워드를 검색하면 어느정도 상위에 노출되고 있어요. (네이버는....ㅠㅠ)

네이버에서는 유입되는 조회수가 없는 데, 다음과 구글에서는 어느정도 조회수가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봤자 하루 방문자 수는 20~30인 건 안비밀 ^^

 

제가 생각하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건 3. :  누적 방문자수!

블로그를 운영하던 초기에 제 글 중 하나가 카카오톡 메인? 에 뜬 적이 있어요.

그 덕분에 현재 누적 방문자 수가 7만명이네요.

 

제가 생각하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건 4. : 꾸준한 하루 방문자 수 + 꾸준히 검색되는 콘텐츠

모든 컨텐츠가 매번 높은 조회수를 꾸준하게 유지해준다면 좋겠지만,

제 콘텐츠 중에 블로그 조회수를 유지해주는 글은 3~4개 정도 밖에 없어요.

하루 방문자수는 20~40 사이였고요.

대신에 그 콘텐츠 3~4개는 몇년이 지나도 계속계속 블로그 유입을 불러일으키는 효자 콘텐츠랍니다. 

예를 들어, 여행컨텐츠는 글을 올린즉시 2달정도는 방문자가 꾸준히 유입되요, 하지만, 1년 정도 지나면, 그 이상의 유입은 사라진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올해 다녀온 여행, 올 여름에 다녀온 여행 글을 읽고 정보를 얻고 싶어하기 때문이죠.

이런 콘텐츠는 꾸준히 올려주는 게 중요하고,

몇년이 지나도 불변인 것들에 대한 게시글은 많이 올리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건 5. :  정말 별거 아닌 거지만, 순수한 나만의 블로그일것.

어디서 본것 같은 글, 광고글, 베낀 글 아닌

정말 제가 순수하게 작성한 글 들로 채워진 블로그에요.

사실 2014년엔 파워블로거의 꿈도 안고 시작하긴 했지만,

그럴 자질과 그런 매력이 없다는 걸 알고선 블로그에 금방 시들해졌거든요. 

그래도 시작한 김에 꾸준히 제가 겪었던 일들, 공유하고 싶은 경험들을 올린 결과

이 블로그를 8년을 유지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써놓고 보니 무슨 구글 애드센스 승인 난게, 큰 시험 합격 한 것 같고 그렇네요. 

합격 수기는 아니지만,

그래도 제 글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 기쁠 것 같네요.

구글 애드센스에 도전하는 모든 블로거님들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