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독서습관 만들기

새로 산 세이펜 지원 전집, 세이펜이 음원을 읽지 못하는 경우 해결 방법.

키오형제맘 2024. 5. 21. 12:35

 
안녕하세요. 키오맘이에요.
오늘은 제가 얼마 전 겪었던 세이펜 관련 이슈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해요. 
저는 대만에 오기 전,
추피 영문판 전집(세이펜 버전)을 큰 맘 먹고 들였어요.

 
해외이주를 앞두고 급하게 주문하여,
이사 날짜 하루 전에 전집을 받았고,
대만에 와서 세이펜 음원을 다운로드 받아서, 아이를 앉혀놓고 짜잔~~  이것 봐라~!
하고 들려 주었는 데,
어머나 엉뚱한 음원이 나오네요?
그래서 다시 핀파일매니저를 통해, 음원을 삭제하고 다시 다운로드 받아 봤는 데요,
그럼에도 실패. 
또 엉뚱한 음원이 나오더라구요.
속이 부글부글..
 


다른 분들도 혹시 같은 문제를 가지고 있나 싶어 네이버에 검색을 해봤는 데,
오래된 기기에서는 새 음원이 지원 안될 수 도 있다는 이런 뭣 같은..글 들 이 몇개 있는 걸 보고,
힝.. 2021년에 보상판매로 또 산 건데.. 벌써 구 버젼 취급이야.. 슬퍼하며
체념한 상태로 5개월을 지냈네요. 
다행히 추피 전집은 QR코드가 있어서, 휴대폰으로 큐알을 찍어 음원을 들려주곤 했는 데,
이미 휴대폰에 맛을 본 아이들은,
휴대폰을 꺼내면, 유튜브를 하고 싶어하기에 휴대폰을 감추다 보니, 저절로 추피 영문판도 손이 덜 가는 전집 중 하나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다 어느 날, 
알고리즘에 의해 우연히 본, 세이펜 펌웨어 업그레이드! 
세이펜 고객센터 사이트에 들어가서 펌웨어 업그레이드에 대한 공지사항을 찾아보는 데,
사이트에서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기가 힘들어.
또 네이버에서 검색을 했네요. 


 
세이펜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1. 세이펜을 노트북 기기에 연결한다.
2. 핀파일매니저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3. 프로그램 로그인을 한다.
4. 상단에 펌웨어 업그레이드 버튼을 누른다. 
5. 기기 모델명을 확인하고 업그레이드를 실행한다. (모델명이 안뜬다면, 고객센터 사이트에서 기기 등록하기)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하고 나니,
다시 음원을 받지 않아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저처럼,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몰라서, 
새로 산 전집을 100% 활용하지 못하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