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과 태교와 육아

1일1놀 DAY2. 엄마표 쿠킹클래스 다양한 '쿠키만들기'

키오형제맘 2021. 1. 14. 23:15

#토이쿠키 #집콕놀이 #코로나일상 #집콕놀이 #브레드이발소 #엄마표놀이


키오맘의 30일 1일1놀 집콕놀이

그 두번째 날은 바로 토이쿠키를 활용한 엄마표 쿠킹클래스 입니다.

토이쿠키는 집에서도 쉽게 쿠키를 만들 수 있도록 반죽이 되어 나온 제품이에요~

다양한 색감으로, 다양한 모양의 쿠키를 연출할 수 있는 데다가,

직접 구워 먹는 재미도 있어서, 저희 아이는 클레이 보다 토이쿠키를 더 좋아해요~

그래서 저희 집엔 늘 토이쿠키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재료소개

-토이쿠키

-다양한 색감의 초콜렛, 사탕, 젤리 등

-초코펜

-식빵, 생크림


놀이목표

1. 좋아하는 캐릭터, 크리스마스 등 주제를 설정하고 주제를 떠올리며 쿠키를 꾸며본다.

2. 다양한 크기, 색깔, 질감, 강도의 재료들을 만지고 맛보며, 쿠키를 꾸며본다.

3. 다양한 베이킹 재료들을 탐구한다.

4. 조물조물 소근육을 발달을 돕는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오늘의 집콕놀이는 저희 첫번째 아드님의 의견을 반영하여,

브레드이발소 토이쿠키 놀이로 시작합니다~

큰아이는 찍기틀을 이용해서 모양을 찍고, 눈,코,입 붙이기를 하고,

저는 틀 없이 아이가 좋아하는 브레드이발소 캐릭터를 만들어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렇게 만든 쿠키는,

에어프라이기나, 오븐, 후라이펜으로 잘 구워주면 되는 데요, 저는 오븐렌지를 이용한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큰아이는 한번 쿠키만들기에 빠지면, 일주일에 세번은 만들어요,

그래서, 한번 구입할 때 2~3개씩 구입하여 놓지요.

그런데, 우리 큰아이님은 만들고 굽고 완성된 걸 포장해서

할머니,할아버지에게 나눠주는 건 좋아하는 데,

정작 본인은 한두개만 먹고, 안먹더라구요.

이럴거면 클레이로 만들자 해도 꼭 쿠키만들기어야 한대요. ^^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래서 조금더 놀이를 확장해보기로 했습니다.

아이와 함께 빵집에서 초코펜과 생크림을 사고,

마트에서 초콜렛과 과자류를 조금 샀어요~ 아이에겐 이마저도 놀이이지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반죽을 쿠키틀에 찍어내기만 했었는 데,

알록달록 형형색색 초코와 스프링클로 장식을 해주니

밋밋했던 쿠키가 다채로워 졌네요.

아이에게 꾸미기를 시키고 저도 같이 꾸미기를 하고 난 후 비교해보면,

저는 어떻게 올리면 예쁠지 계산을 하며 꾸미고, 아이는 아무 편견없이 재료를 올리더라구요~

마음 가는 대로 꾸미는 모습이 좋아서 자꾸만 더 꾸며 보라고 하게 되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쿠키를 오븐에 굽고 난 후에는 초코펜으로 마무리 해주었어요~

쿠키가 완성 된 후에도 글씨나 그림을 그릴 수 있어서, 특히나 좋아하더라구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남는 재료들은 케잌만들기로 활용했어요~

이렇게 엄마표 쿠킹클래스가 열렸네요.

초코파이 위에 생크림을 얹고 쿠키를 얹어주고, 스프링클로 꾸며주니,

너무 예쁜 디저트가 완성되었어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생크림을 바른 식빵위엔 있는 재료를 모두 활용하여 마음대로 꾸미기를 해주었구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초코데코펜도 빠질 수 없지요~

딸기모양 젤리를 얹어주니 정말 딸기 케이크 같아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가베놀이를 인용하여서,

눈사람에게 모자도 씌어주고, 팔도 만들어 주었어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데코펜으로 눈코입 등을 그려주면 손쉽게 완성도를 올릴 수 있어요.

저는 쿠키 만들기를 할때면, 종이호일을 깔아주는 데요,

종이호일 위에 초코데코펜으로 그림을 그리면,

초코가 마른 후에 예쁘게 떼어진답니다.

이것도 하나의 놀이가 될 수 있겠지요!


오늘의 놀이 TIP

매년 아이들 생일 케이크 고르기 고민 많으시죠?

다가오는 아이 생일에는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 피규어로, 케이크를 꾸며줘보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저희 아이는 토이스토리 캐릭터를 좋아해서요~

피규어세트를 구입해보았어요~

세제를 푼 물에 여러번 헹구어 주고,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렇게 살짝 얹어만 주어도 근사한 캐릭터 케이크가 완성된답니다!

수제케이크를 주문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면서도 효과는 만점! 아이의 행복한 표정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